2019/11/09 11:35

애플한테 짜증나는 점 하나 #1 IT

어제 영상에서(아래 영상) 이야기하기도 했는데 방금 친 맥북 프로에서 하스스톤 한 이야기 하다 보니까 생각난 점이 있어 남겨둔다. 정확히 제목은 숫자 키패드가 달린 매직 키보드를 구매하며? 뭐 이 정도가 적당할 것 같지만 뭔가 앞으로 이런 이야기를 종종 할 것 같아서 살짝 자극적인 제목으로 정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맥북 프로 2018 고급형인데 이제 새로 나올 맥북은 나비식이 아닌 가위식 키보드를 채용한다고 한다. 뭐 사실 나는 나비식 키보드에 대해서 별로다 이런 주의는 아니지만 그래도 이제 역사의 뒷길로 사라진다고 하니 별로인가? 이런 생각이 들었고 현재 출시된 매직 키보드의 경우 가위식 키보드를 채택하고 있다니 호기심에 도대체 무슨 차이가 있나? 궁금해서 관심을 갖게 되었다. 

지금 내 주변 기기들은 스페이스 그레이 쪽으로 맞춰가고 있는데(내 골드 아이패드 프로는 언제 바꾸나?;;; 아직도 현역이라), 그런 의미에서 키보드를 산다면 스페이스 그레이로 사야된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문제는 나는 숫자 키패드까지는 필요가 없다는 말이지. 어차피 맥북 프로도 숫자 키패드 없이도 잘 사용했고 있으면 좋았을 수도 있지만 큰 불편함이 없어서 문제가 없었다. 그래서 매직 키보드를 산다면 숫자 키패드 없는 제품을 사고 싶었다. 그 제품이 너비도 맥북 프로와 딱 맞는 느낌이기도 하였고 말이다. 

결론적으로 숫자 키패드가 있는 매직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맥북 프로보다 너비가 넓어서 살짝 괴리감은 있다. 뭐 다만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 정신 승리해가며 사용하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별로다. 

이 부분에 대해서 알고 있었고 가로수길에 있는 애플 스토어에 갈 때마다 맥북 프로와 비교해가며 구입을 망설였었는데 샀던 이유는 숫자 키패드가 없는 녀석은 실버 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것 때문에 좀더 알아보니까 재미있었던 점은 아이맥에서도 맥은 실버 밖에 없고 스페이스 그레이 쪽으로 가려면 아이맥 프로 쪽으로 가야 한다는 점이었다. 

나는 스페이스 그레이 좋아하니까 이런데 아이맥 프로 쓰고 싶은데 실버 좋아하는 사람은 있을까? 라는 궁금함도 생겼다. 새삼스러운 것은 아니지만 최근 애플의 이런 참신한 가격 정책에 다시 한번 즐거움을 느꼈다. 스페이스 그레이를 좀더 비싸게 팔 수 있다고는 생각하는데 숫자 키패드가 달린 매직 키보드는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2 종류를 제공하면서 숫자 키패드가 없는 제품은 왜 실버만 제공하는지 모르겠다. 

+ 역시나 이 글은 어제 새로 구입한 매직 키보드를 너무 많이 두드려보고 싶어서 작성된 글입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스트라바 팔로우

300*250

300*600

구글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