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09 10:59

맥북 프로에서 화면기록 하면서 하스스톤 하기 IT

맥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대부분 아시겠지만 퀵타임 플레이어를 이용해서 화면기록을 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하스스톤 하는 모습을 남기고 싶었다. 물론 HD 60s 와 아이패드 혹은 아이폰을 이용해서 할 수도 있는데 얼마 전에 그렇게 하기도 했었다. 그런데 뭐 내가 정교하게 뭘 할 생각이 없기도 하였지만 목소리만 녹음되고 게임에서 나는 소리가 녹음이 되지 않아서 오늘은 화면기록으로 작업을 해보았다. 

나중에 기록된 영상을 보니까 초반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그런데 계속 보다 보니까 맥북 프로에서 나는 소음까지도 녹음이 되어서 사용할 수 없는 영상이 되어 버렸다. 아이무비로 편집을 해서 소음을 제거해보려고 했는데 그러면 게임에서 나는 소리가 제대로 남지 않는 것 같아서 그냥 기록용으로만 남겨두고(실패를 남긴 것임) 유튜브에는 올리지 않을 생각이다.

그런데 생각해 보니까 유튜브에 남기는 영상들은 일기의 개념이니까 남겨도 괜찮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살짝 해본다. 아무튼 이 글은 11월 9일에 발생한 실패를 어떻게 수습할 것인지에 대한 기록이다. 우선 퀵타임 플레이어를 통한 화면기록을 중심으로 해보고 그래도 안 된다면 뭐 아이패드 화면을 녹화하는 수 밖에 없을 듯 하다. 

내 생각에는 맥북 프로에 내장된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 외부 마이크를 사용하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일 것 같은데 문제는 내 마이크는 3.5 이어폰 단자를 활용하는 것이라서 이렇게 연결해서 할 경우 내 목소리는 제대로 녹음이 되어도 게임에서 나는 소리는 녹음이 될 것 같지 않다. 아무튼 한번 해보면 알겠지. 

참고로 오늘 이글은 기록도 기록이지만 어제 구입한 매직 키보드에 대한 자랑을 위해 작성되었다. 그러니까 키보드를 많이 만져보고 싶더라고. 그런 의미에서 언박싱 영상도 첨부한다. 




+ 기기의 발열을 잡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Twelve South Curve Stand 이 녀석도 한번 질러봤다.

핑백

  • cantabile : 애플한테 짜증나는 점 하나 #1 2019-11-09 11:35:25 #

    ... 어제 영상에서 이야기하기도 했는데 방금 친 맥북 프로에서 하스스톤 한 이야기 하다 보니까 생각난 점이 있어 남겨둔다. 정확히 제목은 숫자 키패드가 달린 매직 키보드를 구매하며? 뭐 이 정도가 적당할 것 같지만 뭔가 앞으로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스트라바 팔로우

300*250

300*600

구글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