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9 13:21

닌텐도 스위치, 맥북 프로 그리고 엘가토 HD60 S IT

게임하면서 이야기하는 영상을 남기고 싶어서 작년부터 고민했던 바를 이제서야 이행하였다. 계기는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이다. 야생의 숨결을 너무 재미있게 했기 때문에 본 작품에 대한 기대치가 컸고 더 이상 미루고 싶지도 않았다. 

나름 변명은 아직 영상 편집 기술도 없는데 제대로 된 영상을 만들 수 있을까? 하는 그런 우려였는데 일단은 만들고 점점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 같았다. 그래도 나름 전혀 편집을 안 한 것은 아니고 회전이나, 불필요한 부분 삭제 이런 것 정도는 할 줄 알게 되었다;;;; 다만 자막을 잘 넣고 싶은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자막들이 내 취향이 아니라서 이것은 좀더 연구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엘가토 HD60 S를 사용한 것은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니까 많이 추천하기도 하고 다른 선택 대안이 없었던 것도 같고 그렇다. 사용법은 하나도 어렵지 않았다. 그냥 그림에 있는 설명대로 선들만 잘 연결해 준 후에 엘가토에서 제공하는 Game Capture HD 라는 앱만 설치해서 이용해 주면 끝이다. 

영상을 만들어서 보니까 문제점이 하나 있다고 판단을 하는데 그것은 마이크의 문제였다. 맥북 프로의 마이크를 활용해서 녹음을 진행했는데 주변에 있는 소음이 다 들어와서 좀 난감했다. 몇 번 더 맥북 프로 마이크를 쓰다가 좀더 제대로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마이크를 하나 사보려고 한다. 전에 하나 사기는 했는데 제품을 잘못 산 것 같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스트라바 팔로우

300*250

300*600

구글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