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31 09:21

가민 실리콘 케이스 별로인 듯 Run

가민 엣지 820 사용하고 있고 사면서 가민 정품 실리콘 케이스도 같이 구입하였다. 가격은 2만원 내외 정도로 생각하면 되는데 사용 소감은 이 제품은 좋게 쳐주면 1만원, 아니면 5천원이 적당하다는 것이다. 2만원 내외로 사면 돈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는 점이다. 그냥 가민 엣지 제품은 실리콘 케이스를 안 해도 괜찮다. 굳이 하려면 액정 보호 필름 정도?

일단 실리콘케이스에 대한 정의는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실리콘 재질의 케이스입니다. 기기와 밀착력이 높고 촉감이 부드러워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케이스입니다."

* 장점: 손에서 쉽게 미끄러지지 않고 그립감이 좋음 탈착이 쉽고 무게가 가벼움
* 단점: 말랑말랑하여 쉽게 찢어지거나 늘어날 수 있음 먼지와 때가 잘 묻음
  [네이버 지식백과] 실리콘케이스 (쇼핑용어사전)

여기서 "먼지와 때가 잘 묻음" 때는 잘 모르겠지만 먼지가 자주 묻는 것은 사실이다. 이번에 새로 알았다. 나는 본 제품의 단점으로 하려고 했는데 이는 실리콘 재질에 대한 문제니까 그것이 싫었다면 실리콘 케이스를 사면 안 되는 것이었다. 그 동안 다른 제품의 경우 가죽 재질로 사서 잘 몰랐나 보다. 

그런데 먼지보다 마음에 안 드는 것은 "기기와 밀착력이 높고" 이 부분이다. 전면부가 완전히 밀착되지 않아서 터치로 스크롤하다보면 모양이 흐트러지고 난 이 점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사실 사전적 정의만 놓고 보았을 때 가민 엣지는 굳이 실리콘 케이스를 사지 않아도 되었겠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촉감이 부드러워, 손에서 쉽게 미끄러지지 않고 그립감이 좋음", 이러한 특성이 크게 의미가 없는 것은 어차피 이 제품의 경우 자전거에 장착되어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기 떄문이다. 

덧글

  • Ax3  2016/10/31 15:50 # 답글

    가민 실리콘 케이스는 떨어뜨렸을때 어디 깨지지 말라고 씌우는게 주 목적이라고 보시면 될듯 하네요
  • 에르메스 2016/11/01 09:44 #

    아무래도 가민이 땅에 붙었을 때 깨져야 제가 정신을 차릴 것 같네요;;; 일단 케이스를 제거해서 쓰는 중이거든요.
댓글 입력 영역


스트라바 팔로우

300*250

300*600

구글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