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09 11:38

넷플릭스 한달 사용 후기 IT

 
그림 @넷플릭스 사이트에서 갈무리, 17년 1월 30일 현재, 넷플릭스는 안 보고 왓챠 플레이만 보는 중인데 이는 내가 영화를 좋아하기 때문이다. 해외 드라마가 좋으면 넷플릭스, 영화가 좋으면 왓챠 플레이 추천한다.

/ 17년 7월 1일 현재, 물론 옥자 때문이기는 하지만 넷플릭스에 재가입을 했고 둘다 사용하는 중인데, 이제 넷플릭스에 볼 만한 영화들, 한국 드라마들도(미생, 나인, 응답하라 시리즈 등) 많아져서 조만간 왓챠 플레이 정리하고, 넷플릭스로 넘어갈 것 같은데 이유는 상대적 고화질, 다운로드 지원, 프로필 추가(나, 동생 이렇게 본다) 등이다.
------------------

넷플릭스 1개월 무료 이용 기간이 끝났고 지금은 재이용을 하지 않고는 있다. 애플 뮤직 같은 경우는 3개월 무료 이용 후 계속적으로 이용하고 있는데 아직 영상 스트리밍에 대해서는 고민하는 부분이 몇 가지 있는 듯 하다. 뭐 이 이야기는 다른 기회 때 하기로 하고 넷플릭스 후기만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다.

먼저 좋았던 점은 여러 환경에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 있다. 나는 참고로 아이폰, 아이패드, 그리고 PS3 이용자인데 이용 환경에 따라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다. 이동 간에는 아이폰, 이동하지 않을 때는 아이패드, 그리고 집에서 보다 큰 화면으로 즐기고 싶을 때 PS3로 이용이 가능하다. 물론 이번에 스토어 문제인지 접속이 안 되어서 PS3로 이용을 못해 본 점은 아쉽다;;;

그리고 HD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UHD는 지원하는 기기가 내게 없어 이용을 못해봤는데(요금제도 그렇고) 그런데 문제는 좋았던 점은 이 정도 밖에 없다.

좋지 않았던 점은 아무래도 많은 언론사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내용의 부족, 물론 내가 접하지 않은 미드가 많기는 한데 내가 기대한 미드가 없다는 점은 아무래도 아쉬웠다. 사실 나는 왕좌의 게임이 있을 줄 알았고 그것을 파헤치며 보고 싶었는데 없었다. 다만 나중에 알게 되었지만 요즘 빠져있는 브레이킹 배드가 그 급이라고 해서 위안을 삼고 있기는 하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드가 많은가? 그것은 모르겠다. 뭔가 LG U+ 이용해보지 않았지만 해당 요금제가 더 많을 것 같은 느낌? 이 느낌은 영화도 마찬가지이다. 내가 보고 싶은 영화들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물론 앞으로 계속 내용은 채울 것이라 하지만 그것이 언제인지는 모르겠다. 그래서 그 전까지 아무래도 넷플릭스를 처음 이용하는 사람들은 처음 앱을 실행했을 때 실망할 가능성이 높을 것 같다. 무슨 말이냐면 첫인상은 좋지 않을 듯, 그럼에도 불구하고 확실한 것은 지금 있는 내용들로 1개월 정도는 버틸 수는 있지 않을까? 싶다.

지금 생각해 보니까 좋았던 점이 하나 더 있는데 1개월이 다 되어 가는 시기에 메일 보내주더라, 그러니까 더 이용하지 않을 것이라면 해지하라는 그런 메일이었다. 내가 이와 유사한(자동 계산) 여러 서비스를 이용해 봤지만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좋았다. 나중에 계산되었습니다. 메일은 받아보아도;;;;

끝으로 앱은 좀 개선이 필요할 것 같다. 편의성이 아직은 떨어진다. 예를 들면 올레TV 같은 경우 불륨이나 장면 이동할 때 편한 점이 있는데 굳이 상대적으로 불편함이 있었다. 구체적인 용어가 떠오르지 않아 설명은 못하겠다;;;

아무튼 요약하면 1달 무료 이용은 충분히 할 말하고, 아직은 실망할 수 있으니 좀더 관망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이다. 갑자기 한국에 경쟁 서비스들이 많이 나타나고 있잖아? 지금은 왓차 플레이 이용 중인데 다음에는 이 이야기를 해봐야겠다. 딱 첫 소감은 넷플릭스 보다 보고 싶은 영화는 상대적으로 많은데 PC를 통한 접근만 되어서 보기는 쉽지 않다.

+ 물론 나는 아직 보던 작품이 있어서 얼마 안 있어 재 가입할 것 같다. 이게 알아보니까 iTunes를 통해 이용하면 돈을 더 내더라고 그래서 지금은 PC를 통해 재이용을 하려고 한다.

핑백

  • cantabile : 2016년 내 이글루 결산 2017-03-23 18:21:37 #

    ... 일반 5425 2016년에 조회수가 집계 된 포스트가 없습니다. 내 이글루 HOT 포스트 순위 포스트 제목 덧글수 1 넷플릭스 한달 사용 후기 3 2 N드라이브에 공인인증서가 저장 되었다 3 3 안드로이드로 바꾼지 1주일 정도? 2 4 워드 클라우드 분 ... more

덧글

  • OrangeBelt 2016/02/09 15:22 # 답글

    왕자의 게임은 절대로 절대로 나오지 않을 겁니다.
    오죽하면 그걸 인터넷에서 볼수 있는 방법이 전무해서
    북미인들이 토렌트 다운을 파고들고 있습니다.....
  • 에르메스 2016/02/13 14:45 #

    이러한 사실은 처음 알았네요;; LG U+를 가입해야 되나 싶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특히나 북미인들이 토렌트 다운을 파고 있다는 정보가 재미있네요.
  • OrangeBelt 2016/02/17 03:22 #

    일단, 왕자의 게임은 오로지 HBO WATCHING 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즉, 보고 싶으면 케이블 티비의 HBO 채널을 사야 하는 거죠. 그런데 이게 싼 것도 아니고 꽤 비싼데 솔직히 까놓고 말해서 왕자의 게임 말고는 다른거 별로 볼게 없거든요. 그래서 사람들이 "'왕자의 게임' 만 따로 볼수 없으냐? 우리가 돈 내고 볼 의향이 있다. 하다 못해 구글 플레이나 애플 스토어에서 편당 9.99 달러를 내고라도 보고 싶으니 좀 풀어달라" 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HBO 에서는 커다란 빅엿을 날렸죠. "시발 우리는 그런거 생각도 없고 할 마음도 없으니 닥치고 우리 채널을 사!" 라구요.


    뭐, 지금은 구글 플레이에서 시즌당 33.99 달러에 팔고 있긴 합니다만, 그러하기 때문에 더더욱 넷플릭스 같은 월정액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왕자의 게임을 방영해줄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잘 팔리고 있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를 헐값에 팔 이유가 없는 거죠. 넷플릭스에서 서비스 하기 시작하는 순간 구글 플레이나 애플 스토어의 매출은 땅을 칠 테니까요 (전 시즌을 월 9.99 달러에 볼수 있는데 누가 시즌별로 33.99 달러를 내면서 보겠습니까).
  • jerk 2017/08/15 13:45 # 삭제

    왕자가 아니고 왕좌다.. 에혀
  • YUMYUM 2017/10/13 06:31 #

    oups sorry!
  • LionHeart 2016/02/09 22:38 # 답글

    저는 넷플릭스를 통해 못보았던 작품들을 다시 접하고, 새롭게 흥미를 가진 작품도 많아서 당분간은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평소 영상물을 챙겨보시고 최신의 것을 찾으시는 분들께는 많이 부족한 컨텐츠라는 생각이 드네요. ;ㅁ;
  • 에르메스 2016/02/13 14:46 #

    사실 지금 있는 것을 보고 살아도 충분할 수는 있겠죠, 그리고 전혀 추가 되지 않고 있는 것도 아니고 아마 저는 보던 것이 있어서 조만간 재가입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 지금은 왓챠플레이에 집중하고 싶어서 재가입을 하지 않고 있지만;;
댓글 입력 영역


스트라바 팔로우

300*250

검색창

300*600

구글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