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2/11 19:44

에버노트와 리더(Reeder)를 활용한 단어장   Apps

 
단어장을 만드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쳤었는데 하나는 에버노트를 활용해서 그리고 다른 하나는 MP3 파일에 가사를 넣어서, 이번에는 에버노트에 리더를 활용해서 단어장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 방법은 에버노트의 공유 기능을 활용한 것이고 그리고 Evernote Peek 앱을 활용할 수 없었던 분함으로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거창하게 이야기했지만 막상 보면 별 것도 아닌 콜럼버스의 달걀.

압도적이고 괜찮은 단어장이 있었다면 이렇게 번거롭게 만들지 않았겠지만 보이지 않아서 어쩔 수가 없었는데 단어장에서 가장 필요했던 기능은 Swipe(Scroll인가?) 를 했을 때 다른 단어로 넘어가는 기능, 문제는 에버노트 자체로는 이것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와 같은 효과를 어디에서 얻을까? 잠깐 생각해봤는데 지금 사용하고 있는 Reeder 앱이 이런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럼 리더와 에버노트를 어떻게 연결할까? 공유 기능을 활성화하면 다른 웹페이지를 구독하듯이 볼 수 있을까? 그래서 해봤는데 아주 손쉽게 됩니다;;;;

결론 에버노트에 단어를 넣을 노트북을 만든다. 노트 하나에 단어 하나씩 들어가게 만든다(꼭 단어 하나씩 안 해도 됨, 1일차/2일차/3일차 이런 식으로 해도 될 듯). 그리고 해당 노트북의 공유 기능을 활성화한 후 주소를 복사한다. 구글 리더에 가서 만든 노트북을 구독한다. Reeder 앱을 통해서 보면 제일 위처럼 보인다. 하나의 단어를 다 본 후 다음 단어로 넘기고 있는 중임.

+ 꼭 Reeder 앱이 아니더라도 저런 식으로 다음 글로 이동할 수 있다면 그 앱을 활용해도 됨. 좀 뭔가 이상한데, 실험이 더 필요한 것도 같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스트라바 팔로우

300*250

300*600

구글 분석